주간한국 66.7.31
* 톱10
(괄호 안의 숫자는 지난주의 순위)
1.▲<하숙생>(1) 최희준
2.= <슬루프 존 B>(2) 비치보이스
3.= <방랑의 휘파람>(3) 영화 사운드트랙
4.= <저 강은 알고 있다>(4) 이미자
5.= <수덕사의 여승>(5) 송춘희
6.= <진도아리랑>(6) 이미자
7.↑<패티김 히트송집>(8) 지구레코드
8.↓<멕시코의 진주>(7) 박재란
9.= <샐러리맨 출세작전>(9) 최희준
10▲<기다리는 마음>(0) 성태미--주간한국 66.7.31, 25쪽
주간한국 66.7.24
* 톱10
(괄호 안의 숫자는 지난주의 순위)
1.▲<하숙생>(2) 최희준
2.↓<방랑의 휘파람>(1) 영화 사운드트랙
3.↑<슬루프 존 B>(4) 비치보이스
4.↑<진도아리랑>(5) 이미자
5.↑<수덕사의 여승>(6) 송춘희
6.↑<저 강은 알고있다>(8) 이미자
7.▲<멕시코의 진주>(0) 박재란
8.↓<패티김 히트송집>(7) 지구레코드
9.↑<샐러리맨 출세작전>(10) 최희준
10↓<이봉조 경음악선>(9) 오아시스 레코드--주간한국 66.7.24, 21쪽
주간한국 66.7.17
* 톱10
(괄호 안의 숫자는 지난주의 순위)
1.▲<방랑의 휘파람>(1) 영화 사운드 트랙
2.↑<하숙생>(3) 최희준
3.↓<그린색 베레모의 발라드>(2) 베리 새들러
4.↑<슬루프 존 B>(5) 비치 보이스
5.↓<진도아리랑>(4) 이미자
6. = <수덕사의 여승>(6) 송춘희
7. = <패티김 히트송집>(7) 지구레코드
8.▲<저 강은 알고 있다>(0) 이미자
9.↓<이봉조 경음악선>(8) 오아시스 레코드
10=<샐러리맨 출세작전>(10) 최희준--주간한국 66.7.17, 21쪽
---------------------------------------------------
1966년 7월 마지막 주 순위표에 처음 진입한 노래는 <기다리는 마음> 성태미, 순위권 밖으로 나간 노래는 경음악 앨범 <이봉조 경음악선>으로 한 자리만 변동이 있을 뿐 순위권에 별 영향이 없던 한 주였습니다.
================================
기다리는 마음- 성태미
전우 작사, 오민우 작곡
멀리 멀리 가버린 가버린 사람
그리움만 한아름 남겨두고서
그대를 잊지 못한 외로운 내 마음
이 목숨 다하도록 그대를 사랑하리
못잊어 기다리는 내 마음은 서글퍼
그대를 잊지 못한 외로운 내 마음
이 목숨 다하도록 그대를 사랑하리
못잊어 기다리는 내 마음은 서글퍼
가수 성태미 약력
성태미 (1942~ 계성여고졸): KBS 전속가수 출신으로 예그린 악단에서 활약하였으며 1960년대 초중반 미8군 전속으로 '베니 쇼' 에서 활동. 이후 외국곡들을 주로 번안(부베의 연인, 추억의 소렌자라, 리베라이 등)해서 부른 팝 스타일의 가수에서, 중저음의 특색 있는 중후한 음색으로 서정적이며 목가적인 가요(파란 이별의 글씨, 황혼의 벤치, 비 오는 밤이면, 워커힐에서 만납시다, 여비서, 초원의 연인들, 사랑의 나라 등)들을 다수 발표한 60년대 인기 여가수입니다.
특히 1966년 한형모 감독의 영화 [워커힐에서 만납시다]에서 여자 주인공(남정임)이 극중 삽입곡으로 제목을 고친 <파란 이별의 글씨(영화 속, '검은 이별의 글씨')>가 가장 많이 알려져 있으며, 이후 1968년 정진우 감독이 [파란 이별의 글씨]를 제명으로 한 영화(신성일, 윤정희)에서 주제가를 문주란이 불러서(전우 작사, 박춘석 작곡) 크게 히트했습니다.
(1966 아리랑 AL-12012) ARIRANG NEW HIT PARADE VOL.1
A1. 기다리는 마음 /성태미
A2. 못잊을 사랑 /바니김
A3. 그녀는 말광량이 /토니권
A4. 나는 알고싶지 않네 /성태미
A5. 태양의 저편 /바니김
A6. 세월은 강물처럼 /이찬
B1. 쑥같은 사내 /바니김
B2. 돌아오지 않는 사랑 /성태미
B3. 삼색의 멜로디 /바니김
B4. 가버린 사람 /이찬
B5. 사랑의 계절 /성태미
B6. 산장의 오솔길 /토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