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01
금호동 - 벤죠에 노래 싣고
박춘석 작사 곡
1.
오늘도 즐거웁게 휘파람을 불면서
저 언덕을 넘어오는 텍사스 사나이
맑고 넓은 푸른 하늘 흰 구름도 날으네
벤죠를 명랑하게 튕기면서 노래 부르면
어여쁜 목장의 아가씨들도 손짓을 하네
2.
오늘도 말을 타고 말채쭉을 치면서
양떼들을 몰고 오는 텍사스 사나이
넓고 넓은 벌판에는 사보덴도 꽃피네
벤죠를 명랑하게 튕기면서 노래 부르면
어여쁜 목장의 아가씨들도 노래를 하네
(1963, L10 오아시스레코드 OL-10490)
금호동 고향하늘은 멀어도 - (박춘석 작곡집)
A01.고향하늘은 멀어도(영화주제가)(금호동)
A02.녹음을 따라(김치켓)
A03.트위스트를 춥시다(박재란)
A04.방랑자(영화'유랑극장'주제가)(안다성)
B01.벤죠에 노래싣고(금호동)
B02.태양은 늙지 않는다(박재란)
B03.먼 여로에서(금호동)
B04.행복의 초대(영화'대지의 지배자'주제가)(박재란)
------------------------------------------------------------------------
1950~60년대 우리 대중가요에서 텍사스가 왜 "希望"과 "救援"의 땅으로 비쳤을까요?
텍사스는 독립 공화국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론스타 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론스타는 텍사스 주 국기와 텍사스 주 인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스페인은 텍사스 지역을 주장하고 통제한 최초의 유럽 국가였습니다. 프랑스가 통치하던 단명한 식민지였던 멕시코는 텍사스가 독립할 때인 1836년까지 이 지역을 지배하여 텍사스 공화국이 되었습니다. 1845년 텍사스는 28번째 주로 미국에 합류했습니다. 텍사스의 합병은 1846년 멕시코-미국 전쟁으로 이어진 일련의 사건을 촉발시켰습니다. 미국의 승리 이후 텍사스는 1861년 초 미국 남북전쟁이 발발할 때까지 주권 없는 식민 상태로 남아 있다가 3월 2일 미국 남부 연합에 공식적으로 가입했습니다. 남북전쟁과 연방 정부에서의 대표성 회복 이후 텍사스는 긴 경제 침체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역사적으로 소, 들소, 면화, 목재, 석유 등 5가지 주요 산업이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 텍사스 경제를 형성했습니다. 남북전쟁 전후로 텍사스가 지배하게 된 소 산업은 주요 경제 동력이었으며 텍사스 카우보이의 전통적인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19세기 후반에는 소 산업의 수익성이 떨어짐에 따라 면화와 목재가 주요 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주요 석유 매장지(특히 스핀탑)의 발견은 20세기 대부분의 기간 동안 경제를 이끄는 원동력이 된 경제 붐을 일으켰습니다. 텍사스는 20세기 중반에 다각화된 경제와 첨단 기술 산업을 발전시켰습니다.
댈러스-포트워스 메트로플렉스와 그레이터 휴스턴 지역은 각각 미국에서 네 번째와 다섯 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 지역입니다. 수도는 오스틴입니다. 텍사스는 발코니 단층과 같은 규모와 지질학적 특징으로 인해 미국 남부와 남서부 지역에 공통적으로 분포하는 다양한 경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구는 이전 대초원, 초원, 숲, 해안선 지역에 있습니다. 동쪽에서 서쪽으로 이동하는 지형은 해안 늪과 소나무 숲, 구불구불한 평야와 험준한 언덕, 빅벤드의 사막과 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자료 발췌- 위키피디아]